오늘은 주요 '온라인마케팅 도구'에 대해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도구에는 크게 4가지로
판매채널/검색엔진마케팅/바이럴마케팅/소셜미디어마케팅
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각 유형별 일부 도구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 go go~~~
1. 판매채널
: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개인/전문몰, 종합몰
최종적으로 소비자를 유입시키고자 하는
'목표지점'이라고 볼 수있는데요,
이후 나오는 채널들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를 유입시킬 수 있어요!
예시로 블로그, 카페 등에서 홍보글이나 이벤트를 진행해
판매채널로 유입 시키는 것을 들 수 있겠네요ㅎ
2. 검색엔진 마케팅(SEM)
-검색 마케팅: CP클릭·마일·액션·인스톨·세일·임프레션즈
-디스플레이 마케팅: 배너광고,타임보드,롤링보드,동영상광고,생중계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마케팅 도구들!
검색 마케팅의 경우
CPC(클릭 당 과금), CPI(설치 당 과금) 등의
과금 방식이 존재하고
검색엔진페이지 상의 배너광고나
팝업되는 광고들을 자주 접해볼 수 있어요!
참고로 네이버 배너광고 집행비는 시간당 3000만원이고
평일이 주말보다 비싸다고 해요!
😱😱😱
그래도 효과가 있으니까 많이 활용되는 거겠죠?ㅎ
또, 생중계 플랫폼의 예시로는
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 등이 있습니다!
3. 바이럴 마케팅
: 블로그, 카페, 지식인, 언론홍보,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바이럴마케팅!
요즘 유튜브로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분들의 영향력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발합니다
이외에도 파워블로거, 지식인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의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를 집행과 더불어
언론을 통한 PR을 통해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어요!
4. 소셜미디어 마케팅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세상에는 다양한 소셜미디어가 있는데요
그 중 대중에게 광고하기 적합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위 플랫폼에서 계정을 개설하고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콘텐츠 제작이
참 중요한데요!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저비용으로 고효과를 나을 수 있어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집행하고 있답니다!
😄😄😄
지금까지
주요 온라인 마케팅 도구들에 대해
아주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의 포스팅을 통해
디지털마케팅에 대해 더 알아가고
친해지도록 해요!
그럼 다음 탐구시간에 또 만나요~~!
안녕~!~!!💨
마케팅 도구가 여러가지 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여러가지 마케팅 도구를 알수 있었습니다.
답글삭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