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1일 수요일

주요 온라인 마케팅 도구




오늘은 주요 '온라인마케팅 도구'에 대해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도구에는 크게 4가지로
판매채널/검색엔진마케팅/바이럴마케팅/소셜미디어마케팅
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각 유형별 일부 도구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 go go~~~



1. 판매채널
 :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개인/전문몰, 종합몰

최종적으로 소비자를 유입시키고자 하는 
'목표지점'이라고 볼 수있는데요,

이후 나오는 채널들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를 유입시킬 수 있어요!

예시로 블로그, 카페 등에서 홍보글이나 이벤트를 진행해
판매채널로 유입 시키는 것을 들 수 있겠네요ㅎ





2. 검색엔진 마케팅(SEM)
-검색 마케팅: CP클릭·마일·액션·인스톨·세일·임프레션즈
-디스플레이 마케팅: 배너광고,타임보드,롤링보드,동영상광고,생중계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마케팅 도구들!
검색 마케팅의 경우
 CPC(클릭 당 과금), CPI(설치 당 과금) 등의
 과금 방식이 존재하고 

검색엔진페이지 상의 배너광고나
팝업되는 광고들을 자주 접해볼 수 있어요! 

참고로 네이버 배너광고 집행비는 시간당 3000만원이고
평일이 주말보다 비싸다고 해요!
😱😱😱
그래도 효과가 있으니까 많이 활용되는 거겠죠?ㅎ

또, 생중계 플랫폼의 예시로는
유튜브카카오TV, 네이버TV 등이 있습니다!






3.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카페지식인언론홍보소셜미디어인플루언서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바이럴마케팅!

요즘 유튜브로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분들의 영향력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발합니다


이외에도 파워블로거, 지식인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의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를 집행과 더불어

언론을 통한 PR을 통해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어요! 





4. 소셜미디어 마케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세상에는 다양한 소셜미디어가 있는데요
그 중 대중에게 광고하기 적합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위 플랫폼에서 계정을 개설하고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콘텐츠 제작이
참 중요한데요!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저비용으로 고효과를 나을 수 있어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집행하고 있답니다!


😄😄😄
지금까지 
주요 온라인 마케팅 도구들에 대해
아주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의 포스팅을 통해
디지털마케팅에 대해 더 알아가고
친해지도록 해요!

그럼 다음 탐구시간에 또 만나요~~!
안녕~!~!!💨


댓글 2개:

  1. 마케팅 도구가 여러가지 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여러가지 마케팅 도구를 알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디지털마케팅의 한계와 법률 규제

탐구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 디지털마케팅의 한계와  법률 규제'에  대해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디지털마케팅은 비용절감/ 측정가능/ 도달범위 확대 /고객참여 유도/ 모바일 소통 등의 장점이 있는 반면,   한계 또한 존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