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마케팅환경을 살펴보겠습니다!
전통적 마케팅
-전략적 세분화, 타겟팅
-브랜드 포지셔닝, 차별화
-전술적4P와 판매전략
-전술적4P와 판매전략
-가치를 창조하는 서비스・과정
디지털마케팅
-고객 커뮤니티 인증
-성격・코드화에 대한 브랜드 설명
-연결된 4C
-협력적 고객관리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고객의 구매 경로도 바뀌었는데요,
변화하는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고객경로를 따라가보아요!
기존 고객경로
-엘모루이스의 AIDA : 주의(Attention)>관심(Interest)>욕구(Desire)>행동(Action)
-데릭러커의 4A : 인지(Aware)>태도(Attitude)>행동(Act)>반복행동(Act a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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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성 시대 고객경로
-사회적 영향력에 영향 받는 고객경로
-고객은 적극적으로 연결해 묻고, 옹호, 관계를 쌓으며 브랜드를 이해
-5A : 인지(Aware)>호감(Appeal)>질문(Ask)>행동(Act)>옹호(Advocate)
-고객충성도: 브랜드에 대한 옹호 의사(추천, 바이럴)
다음 탐구에 또 만나요~!
안녕~!!💨
시험보는듯...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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