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8일 목요일

전통적 마케팅과 디지털마케팅

 전통적마케팅과 디지털마케팅의 특징을 통해
 변화된 마케팅환경을 살펴보겠습니다!

전통적 마케팅
-전략적 세분화, 타겟팅
-브랜드 포지셔닝, 차별화
-전술적4P와 판매전략
-가치를 창조하는 서비스・과정


디지털마케팅
-고객 커뮤니티 인증
-성격・코드화에 대한 브랜드 설명
-연결된 4C
-협력적 고객관리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고객의 구매 경로도 바뀌었는데요,
 변화하는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고객경로를 따라가보아요!

기존 고객경로
-엘모루이스의 AIDA : 주의(Attention)>관심(Interest)>욕구(Desire)>행동(Action)
-데릭러커의 4A : 인지(Aware)>태도(Attitude)>행동(Act)>반복행동(Act a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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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성 시대 고객경로
-사회적 영향력에 영향 받는 고객경로
-고객은 적극적으로 연결해 묻고, 옹호, 관계를 쌓으며 브랜드를 이해
-5A : 인지(Aware)>호감(Appeal)>질문(Ask)>행동(Act)>옹호(Advocate)
-고객충성도: 브랜드에 대한 옹호 의사(추천, 바이럴)



다음 탐구에 또 만나요~!
안녕~!!💨

댓글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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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 디지털마케팅의 한계와  법률 규제'에  대해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디지털마케팅은 비용절감/ 측정가능/ 도달범위 확대 /고객참여 유도/ 모바일 소통 등의 장점이 있는 반면,   한계 또한 존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