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8일 목요일

디지털마케팅의 개념과 기법


디지털마케팅(Digital Marketing)이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업,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는데 사용되는 일련의 기법과 기술로 인터넷 상의 모든 광고·마케팅이다.



디지털마케팅 기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제휴마케팅

: 웹사이트(리뷰콘텐츠 등)발행자가 비즈니스를 홍보해주면 관련 리드 및 수익이 발생하고 발행자는 이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ex.아마존, 쿠팡 파트너스

출처: 쿠팡파트너스 페이스북 페이지


콘텐츠 마케팅

: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용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것

출처: 바이라인네트워크 기사



디스플레이 광고

: 배너·동영상·스폰서쉽 광고 등 인터넷 노출형 광고 통칭

출처: 해누리애드 블로그


검색엔진 마케팅(SEM)

: 검색결과페이지(SERP)에서 상단에 위치하도록 하는 것으로 단가 존재

출처: 블랙린코



검색엔진최적화(SEO)

웹사이트를 최적화 해 (자연적으로)검색 가시성을 높임 

ex.구글네이버

출처: 블랙린코



모바일 마케팅

: 휴대전화,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제공 

ex.반응형 web, APP (UI, UX중요)

출처: 노노스 창업교육학원


이메일 마케팅

: 텍스트, 리치미디어 형식, 이메일로 도달

출처: Exit Bee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브랜드인지도와 수익을 높임 

ex.페이스북, 유튜브


출처: 톡톡 튀는 북미 이야기


분석

: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분석 해 마케팅 전략 파악 

ex.구글 애널리틱스

출처: 모비아카데미


지금까지 디지털마케팅의 개념과 디지털마케팅 기법들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았는데요 
궁굼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우리 탐원대 다음시간에 또 만나요~~


댓글 1개:

디지털마케팅의 한계와 법률 규제

탐구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 디지털마케팅의 한계와  법률 규제'에  대해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디지털마케팅은 비용절감/ 측정가능/ 도달범위 확대 /고객참여 유도/ 모바일 소통 등의 장점이 있는 반면,   한계 또한 존재하...